DMR(한반도광물자원개발) 
융합연구단 워크숍 참석

남북협회 박충환 자원협력팀장은 2월 14일(목)~15일(금) 양일간 제주도에서 열린 ‘DMR 융합연구단’ 워크숍에 참석, “단천사업 추진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DMR 융합연구단은 통일시대에 대비하여 자원·인프라·융합기술 등을 확보하기 위해 출범한 연구조직으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주관하고 있다. 남북협회는 연구단의 주요 연구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단천 지역의 광산 개발협력 사업 총괄 이행기구로서 남북 간 호혜적인 광물자원 개발협력을 위해 DMR융합연구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유관기관 월례회 참석

 남북협회 교류협력지원실은 2월 22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에서 열린 남북경협 유관기관 월례회에 참석해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 따른 남북경협 전망과 유관기관의 주요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기관장, 남북기계교류협동조합·
서울경제TV 주최 세미나 축사

이승환 회장은 2월 15일(금)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남북간 건설기계 분야의 효율적인 교류 및 협력방안’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승환 회장은 축사를 통해 “과거 남북경협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극복하려면, 개별 기업 차원이 아닌 협동조합을 통한 경협 참여가 바람직하다”며, 남북 간, 정부·기업 간, 대기업·중소기업 간 등 여러 주체들 상호 신뢰와 지지를 요청하며 축사를 갈무리했다.

전 직원 대상 부패방지교육 실시

남북협회에서는 2월 20일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이지문 (사)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청탁금지법의 구체적 적용사례와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해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알기 쉽게 풀어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