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활용하세요!

“우리 회사에서 하는 행사가 있는데….”

여러 사람에게 알리고 참석을 바라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면, 참여코너를 이용해보세요.

“신규 사업을 이번에 런칭합니다!”

야심차게 시작한 사업을 많은 분께
홍보하고 싶다면,

참여코너를 통해보세요.

“남북교류협력 발전에 대한 제 의견은….”

남북교류협력 분야에서 쌓아온 당신의 내공,

독자 기고를 통해 펼쳐보세요.

가로세로낱말퀴즈

가로문제

북한주민접촉, 북한 및 남한 방문, 각종 협력사업, 교역물품 반출입, 출입통행 등, 남북 간 교류협력에 필요한 제반 활동의 신청을 하기 위해선 이 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일정 지역을 기반으로 공동 생활을 오랜 시간 영위하며 언어, 문화의 공통점을 가지고 역사적으로 형성된 사회집단.

이번 정부의 국정과제 중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로, 3대 벨트 구축을 통해 한반도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북방경제 연계를 추진하겠다는 구상이 담긴 것. 한반도 ooooo.

교육·학술, 문화·예술, 종교, 과학, 체육 등 분야에서 남북 주민(법인, 단체 포함)이 공동으로 서로 통하며 활동하는 행위.

어떤 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건이나 재료를 내주는 것.

세로문제

남북한 주민 상호 간 어떤 형태로든 특정 내용의 의사가 교환될 예정이거나 된 경우 반드시 사전 또는 사후에 이것을 해야 합니다.

남한과 북한의 주민(법인·단체 포함)이 공동으로 하는 문화, 관광, 보건의료, 체육, 학술, 경제 등에 관한 모든 활동을 의미하는 말.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제2조 4호.

국내 농림수산물 수급상황 및 생산자 보호 등을 목적으로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북한산 농림수산물의 연간 반입물량을 설정합니다. 이것을 oooo(이)라고 합니다. 일정한 정도의 물건 분량

북한에서 남한으로 운송된 원산지가 북한인 반입물품은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제26조 2항에 따라 oooo를 받게 된다.

‘경협’을 풀어쓰면?

평양시 보통강구역에 위치한 북한의 랜드마크 건물. 북한 최대의 호텔로 105층에 달한다고 합니다.

정답은 이메일 plztellus@sonosa.or.kr로 다음과 같이 보내주세요.

제목 : [참여코너] 3월호 정답

내용 : 퀴즈 정답 / 휴대전화 번호 (당첨시 상품 발송용) 

문의 : 02-564-5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