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남북경협포럼 개최

제23회 남북경협포럼이 지난 4월 23일 오전 10시 30분 광화문 뉴국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날 포럼의 주제는 '대북제재 하 북한의 시장경제 이행과 향후 전망'으로, 김중태 한국통일협회 민간교류협력연구원장의 사회로 임강택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이 발제를 진행했다. 토론자로는 배종렬 통일경제연구협회 사무총장, 이석기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홍순직 국민대 한반도미래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나서, 현재 제재 국면을 극복하기 위해 북한이 앞으로 시장 기능과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눴다.

춘계 워크숍 진행

남북협회 임직원은 충청남도 서산에서 춘계 체육행사를 가졌다. 화창한 봄 날씨를 만끽하며 남북협회 이승환 회장을 비롯한 전체 직원들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일자 : 2019년 4월 19일(금)

장소 : 충남 서산 해미읍성, 남당항, 죽도 등 일대

협회 임직원,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퍼포먼스 "먼, 길" 참석

지난 4월 27일(토), 판문점선언 1주년을 기념하여 판문점에서 열린 평화퍼포먼스 '먼, 길'에 이승환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직원 일부가 참석했다. 한반도의 평화 염원을 담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작품과 공연을 보며 협회 참석자들은 남북 간 왕성한 교류‧협력 사업을 통해 상호 이해와 화해를 가져올 수 있도록 남북협회가 앞장 서 갈 것을 다짐했다.

협회 창립12주년 기념식 개최예정

남북협회는 창립12주년을 맞아 전체 임직원이 참석하는 가운데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본 기념식 준비를 맡고 있는 운영지원팀 박태규 과장은 "기념식은 이승환 회장의 인사말과 직원들의 소감으로 구성되며, 이후 함께 식사를 하며 협회 창립 12주년을 축하하는 간소한 방향으로 꾸리고 있다"고 말했다.

일시 : 2019년 5월 17일(금) 11:00

장소 : 협회 대회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