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교류협력 종합상담센터 개소식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이하 '남북협회')는 지난 10일 오후 남북협회 사무실에서 <남북교류협력 종합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 날 개소식에는 김연철 통일부 장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전성환 사무총장을 비롯 관계 기관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권역별 설명회- 수도권

남북협회와 통일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남북교류협력 권역별 설명회 제1차(수도권) 설명회가 9월 20일(금)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약 12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는 남북교류협력의 추진방향과 과제, 9월에 새롭게 개소한 남북협회 내 남북교류협력 종합상담센터 안내 및 분야별 협력절차, 기금집행 지침 및 정산 시 유의사항 등 남북교류협력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질적 절차와 정보에 대해 각 담당기관의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창원시와 함께하는 남북교류협력 전문가 초청 특강 열려

남북협회 경협정책지원팀(팀장 양재석)은 9월 23일(월) 창원시청 제2별관 대회의실에서 창원시, 창원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남북교류협력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 날 특강에는 '남북교류협력 실무절차 및 유의사항'을 주제로 동명한 前 중소기업진흥공단 남북협력지원실장과, '남북한 에너지 협력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정우진 한반도개발협력연구소 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제7대 강영식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장 취임식 개최

남북협회 신임 강영식 회장은 9월 24일(화) 오후 3시 남북협회 대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정식 업무에 들어갔다.

강 회장은 “민간과 지자체가 교류협력사업을 자율적이면서도 책임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배양을 협회가 돕는 것이 우리의 사회적 가치”라고 밝혔다. 이어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가까이 있는 남북교류협력의 핵심 플랫폼으로 역할하기 위해 주어진 과제에만 매몰되는 것이 아닌 협회의 비전을 완성하는 데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자원협력팀, 공동주관 국제학술회의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회장 강영식, 이하 '남북협회')는 오늘 25일(수) 인하대학교,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2019 북한 광물에너지 자원개발 및 물류 국제학술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제18기 남북경협실무 아카데미 신청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