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역량강화 교육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남북교류협력 사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20년도 내부 정책간담회’를 총 4회에 걸쳐 실시했다.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진행된 이 교육은 협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개최됐다.

1강은 조정훈 아주대통일연구소장이 ‘북한개발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2강은 이찬호 법무법인태평양 변호사가 ‘지속가능한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제도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3강은 송진호 한국국제개발협력재단(KOICA) 상임이사가 ‘KOICA의 경험과 대북협력 사업의 시사점’으로, 마지막 4강은 김준형 국립외교원장이 ‘2020년 한반도 정세와 남북관계 전망’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mou 체결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회장 강영식)는 6일 오전 직무중심의 공정채용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일환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과 '공정채용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림수산물 유통현장 모니터링

남북협회는 2월 19일 경기 북부지역 도·소매시장 및 전통시장을 방문, 대북제재 하 농림수산물의 원산지 표기에 대한 사항을 안내하고 유통 실태를 점검했다

정기 총회 및 정기 이사회 개최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2020년도 제14차 정기 총회 및 정기 이사회를 2월 25일(화) 개최했다.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날 회의에는 의장인 강영식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장을 비롯한 이사, 감사 등 총 11명이 참석하여 ’19년 사업결산 및 ’20년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심의하고 총회에 부의, 처리했다. 해당 총회 회의록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에 게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