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엔 우리가 기억하고 기려야 할 뜻 깊은 날이 참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두 날, 바로 6.15 남북공동선언과 6.25전쟁인데요. 6.15 남북공동선언과 6.25전쟁은 올해 각각 몇 주년을 맞이했을까요? 그 두 숫자를 모두 맞히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뜻 깊은 달 뜻 깊은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지난 5월호 참여코너를 통해 웹진 <이음>에 대한 독자님들의 의견을 모아보았습니다!

어떤 의견들이 있었는지 한번 볼까요?!

4157님

Follw&Learn 코너가 좋았습니다. 어디에서도 알 수 없었던 실무적인 내용을 알려주셔서 아주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2807님

웹진 <이음> 매월 구독하고 있습니다!~ 북한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읽으면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북한 주민 생활에 대한 기사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북한 주민들의 생활상을 알아가면 통일도 더 가까워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537님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남북관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했는데, 특집기사로 실린 홍제환 연구위원님의 글을 읽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최신 북한 동향을 심층 분석한 기사를 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5867님

남북협회 창립 13주년을 축하드리며, 남북교류와 협력의 조속한 재개와 활성화를 기원합니다.

1688님

협회 직원들이 누가 일하는지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소통해주셔서 좋았어요~~~ ^^

1681님

최근 이슈에 맞는 시의적절한 내용들이 들어가서 더 관심이 갔습니다.

7039님

철도시스템에 대한 박수명 연구자님에 대한 연재 기사가 제일 좋았습니다. 요즘 가장 관심있는 남북 및 대륙철도의 운행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특히 시베리아 횡단철도, 중국횡단철도, 만주,몽골 철도 노선에 대한 그림과 운행에 대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9300님

동해북부선 추진기념식 행사가 지난 4월27일 있었는데, 이때까지 연결 못 했던 강릉~제진 구간 연결사업이 남북교류협력에 있어 큰 의미가 있으므로, 앞으로 제진역~강릉역의 역사 등을 다뤄보면 좋을 것 같네요!

8900님

특집 기사 중 북한 최고인민회의를 분석한 기사가 매우 유익했습니다. 기사를 통해 북한의 현 경제상황 역시 코로나 충격으로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국가의 경제조직자적 역할에 대한 내용이 흥미로웠습니다. 앞으로 북한의 시장에 대해 다루는 기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남북교류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802님

탭이 2개로 나뉘어 있는 페이지의 경우, 챕터1, 2를 누를 수 있는 링크가 보다 눈에 띄는 영역에 있었으면 합니다. 익숙치 않은 분들의 경우 챕터2의 존재를 인지하지 못하고 건너뛰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2134님

저는 요즘 같은 시국에 이달의읽을거리 책읽어드립니다 부문이 좋았구 더더 활성화 시켜주시면 좋을것 같아요!!ㅎㅎ

8939님

연재기사 남·북·중·러 철도시스템TSI 연구 소개를 통해 철도시스템의 국제규격과 적용가능성,해결해야할 분야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경협을 좀더 깊이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어 재미있고 좋았습니다.

독자님의 의견 하나하나 <이음>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거, 아시죠?! ;D

더워지는 날씨, 시원하게 이겨내시라고 아이스크림 (무려 퐈인트~!)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