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반바지 Day’ 시행

협회는 에너지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하고 여름철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7월 23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반바지 Day’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양재석 본부장은 ‘에너지의 날 행사 등에도 적극 참여하여 사내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신입 직원 OJT 교육 진행 

7월 입사한 신입 직원 3명을 대상으로 협회 대회의실에서 12일부터 13일까지 OJT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예산 △복무 △지출결의 △전산보안 △홍보 등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신입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협회 담당 직원들이 교육 강사로 참여했습니다. 

‘2021 한반도 국제평화포럼’
3개 세션 운영

우리 협회는 2021년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1 한반도국제평화포럼’에서 △한반도 평화, 번영을 향한 남북미 경제교류협력 △인도개발협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HDP Nexus* 이행과 과제 △남북경제협력의 재개 준비와 지속가능성 확보전략의 3개 세션을 운영합니다. 동 포럼은 통일부 주최로 2010년 창설되어 매년 한반도의 평화를 주제로 전세계 북한 및 한반도 문제에 대한 연구자들이 함께 해왔으며,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HDP Nexus는 Humanitarian-Development-Peace Nexus의 약자로 인도적지원, 개발, 평화간의 연계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