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호 이벤트 당첨자

7월호 이음 ‘판문점으로 삼행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추첨을 통하여 10분에게 DMZ장단콩초콜릿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이음 독자분들과 함께 읽고 싶은 삼행시를 소개합니다!

 1224님

 4278님

8월호 참여마당

메일 지우고 에너지 아끼자!

매일매일 쌓이는 스팸메일과 오래된 메일만 지워도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매년 스팸메일로 인해 전세계에서 330억kw의 전기가 사용되고 1700만 톤의 이산화탄소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 메일을 저장하는 '데이터 센터'가 24시간 멈추지않고 가동 중이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서 많은 열과 에너지가 발생하여 장치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냉각시스템을 가동할 때 많은 전력이 소비됩니다. 스팸메일을 삭제하지 않으면 저장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우리가 신경쓰지 않아서 쌓이는 데이터가 지구를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스팸 메일과 오래된 메일을 삭제하면 데이터 공간도 절약! 전기도 절약! 탄소 배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 같이 시작해 볼까요?

메일을 삭제한 후 인증사진을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인증 방식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지난 호 독자의견

지난 7월호에 독자님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보내주신 의견 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판문점 기사요, 판문점이 다시 재개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들어서 좋았어요. 아이들과 방문해보고 싶긴 한데, 요즘 델타바이러스 때문에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는 바람에 다시 휴관을 들어갈거 같긴하네요. 아이들에게 꼭 들려줘야하는 남과북의 이야기를 판문점에서 생생하게 현장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꼭 가르치겠습니다.

이정훈 

이번 8월호에도 많은 의견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