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맞춤법 왕!

10월호 ‘이음’ 잘 읽으셨나요?

이번 참여마당에서는 10월호 글 중 발췌한 문장에서 올바른 단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9월호 이벤트 당첨자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9월호 퀴즈 정답을 공개합니다!

정답을 맞추신 분들 중에 10분을 추첨하여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플세트를 보내드리겠습니다.

Q1. 협회 웹진은 7월호부터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코너를 시리즈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7월호, 8월호, 9월호 소개된 기관을 순서대로 나열해주세요!

 A.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대한적십자사 

Q2. '현장스케치'에서 협회는 '2021 OOOOOOOOO'에서 3개의 세션을 운영하여 여러분들께 다양한 남북교류에 대한 의견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행사 이름은 무엇일까요?

 A. 한반도국제평화포럼 

Q3. 'SONOSA NEWS'를 보면 협회 이종철본부장님이 OO시의 평화교류협력위원회 위원에 위촉되었습니다. 어디일까요?

 A. 김포 

지난호 독자의견

지난 9월호에 독자님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보내주신 의견 중 선정된 분께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특집 기사인 [북한의 자발적 국가검토보고서(VNR)에 나타난 감염병 현황과 남북교류협력 가능성의 모색] 잘 읽었습니다. 북한의 지표들이 좋은 쪽으로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남한과 비교하여 열악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으니 반드시 우리나라,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북한은 국경 폐쇄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지만 이런 상황이 계속될 경우 식량의 부족으로 더 큰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남북간 협력이 필수적이겠어요. 남북한 감염병 협력으로 현재의 경색된 국면 극복을 이루고 이를 계기로 여러 분야의 교류협력을 재개하여 평화통일의 길에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이유림님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코너가 좋았습니다. 남북이산가족 실태조사가 있다는 것과 이산가족의 고령화로 북에 있는 친지들을 만나보지 못한 채 돌아가시는 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안타까움을 느꼈었는데, 대한적십자사가 남북이산가족의 교류를 위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니 그분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주리라 생각합니다. 유전자 검사와 영상을 통한 소통 모두 당사자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은 소중한 사업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대한적십자사에 대해 알고 있는 것도 적었고 관심을 기울일 일도 없었는데, 남북교류를 위해서도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니~!! 자랑스럽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하고... 참, 알차고 좋은 코너입니다. 별표 다섯 개 중에 다섯 개 모두 드립니다.

sister302

이음 웹진 10월호에 대한 많은 의견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