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염하수로 항행 행사 개최

우리 협회는 통일부, 김포시와 함께 염하수로 항행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0월 13일 김포시 대명항에서 한강하구 중립수역 500m 전방까지 왕복 32km 구간의 염하수로를 한국전쟁 이후 최초로 항행했습니다. 이날 항행은 김포시의 행정선과 해병대 제2사단의 인솔에 따라 병인양요, 신미양요 당시 격전지였던 김포 덕포진과 강화 광성보를 지나 강화대교를 거쳐 중립수역 500m 전방에 도달했습니다. 평화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한반도기와 함께 항행을 마쳤습니다.

인천 강화 망향배 항행 행사 개최

우리 협회는 10월 14일 통일부, 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실향민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이산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달래고, 한강하구가 정전협정에서 보장된 자유로운 민간항행을 염원하며 ‘강화 망향배’ 시범 사업에 동참하였습니다. 강화도 석포리 선착장을 출발해 교동대교 인근까지 운항하며 ‘망향사연 토크’와 ‘평화의 바람개비 돌리기’,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강영식 회장은 운항에 참석하여 축하인사와 함께 실향민의 아픔을 위로했습니다.

남북자원협력심포지엄 영상 업로드

지난 9월 8일에 개최한 심포지엄 영상 편집본을 유투브에 업로드했습니다. 개회식, 기조강연, 1세션, 2세션으로 나눈 4개의 영상이 각각 업로드 되었으니 행사 당일 참여하지 못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청년과 함께 그려가는 우리 한반도’
행사 안내

우리 협회가 후원하고 (사)한반도평화경제 개최하는 행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청년과 함께 그려가는 우리 한반도’는 신한반도체제에 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1월 3일(수)~5일(금)까지 도시, 스포츠, 인프라, 통일 등 부문으로 나누어 2030 청년의 생각과 바람을 듣고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면 bit.ly/슬램 으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이 행사 이외에 ‘2021 피코노미컵 평화 경제 가상투자 청년 데모데이’도 진행됩니다. 미래 세대들이 만들어가는 ‘신한반도체제’, 청년들이 평화경제를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를 만들어 미래 담론을 형성할 수 있는 대회입니다. 관심있는 청년들은 11월 10일까지 참가 신청 및 예선 제안서를 제출해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