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놀이 소개

커버스토리에서 언급한 것처럼 '입동'을 맞이하여 어린시절 추억의 '겨울놀이' 소개를 받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핫이슈가 되고 있는 '오징어 게임'에서 소개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 치기' 등과 같은 놀이 중 겨울에 즐겨 했던 놀이 소개와 그 이유를 작성해주신 10분을 추첨하여 '피자 쿠폰'을 드리겠습니다.

예시) 겨울에 하던 놀이 중 '눈사람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눈이 오는 날 눈을 맞으며 눈을 굴려 만든 눈사람에 목도리를 둘러주었던 생각이 나요!

10월호 이벤트 당첨자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10월호 퀴즈 정답을 공개합니다!

정답을 맞추신 10분을 추첨하여 따뜻한 '파리바게트 롤케이크'를 선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1. 법 제도적, 정책적 관리체계도 크게 (흐트러져/흐뜨러져) 있다.

Q2. 남북석탄협력을 위해서는 북한 석탄자원을 북한 민생개선에 활용하는 협력사업을 (개발/계발)해야 합니다.

Q3. 남북의 전문 분야를 통합하고 (원할하게/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남북 전문용어 사전’ 편찬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호 독자의견

지난 10월호에 독자님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보내주신 의견 중 선정된 분께는 '커피쿠폰'을 보내드리겠습니다.

현장스케치가 가장 좋았습니다. 남북자원협력에 관한 관심은 있지만 자세한 정보를 찾기 힘들었는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좋았습니다. 향후로도 이런 행사에 대한 요약을 공유해 주었으면 합니다.

4263님

북한에도 한글날이 있는지도 몰랐고, 하물며 날짜도 다르다는걸 이음 웹진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명칭도 한글날이 아닌 조선글날 이라니, 뭔가 새롭게 다가온거 같아요~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소중함과 중요함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3867님

이달의 읽을거리 코너의 찾아라! 만리마 슈퍼마켓 새우맛 튀기과자 콘텐츠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 소개 받은 책의 페이지 마다 존재하는 퀴즈와 사진을 통해서 북한의 아이들이 어떤 간식을 좋아하는지 또 부모의 선호도와 수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관심이 갑니다!!! 서점에 들러 한 번 사봐도 좋을 것 같아요!!!

0092님

이번 이음 11월호에도 많은 의견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