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만족도 조사

2021년 한 해 동안 ‘이음’을 사랑해주신 구독자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2022년 더 나아진 '이음'을 위해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서 올 겨울 따뜻하게 드실 수 있게 커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가능하면 다 보내 드리려고 합니다!)

11월호 이벤트 당첨자

11월호 '겨울놀이 소개'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당첨되신 10분에게 '피자 쿠폰'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겨울놀이 중 추천해주신 두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재밌는 놀이는 역시 ‘눈썰매’인거 같습니다. 동네 어디든 있는 산에 눈이 쌓이면 전날부터 부모님께 썰매가 될 만 한걸 부탁드립니다. 쌀포대, 안쓰는 고무대야, 낡아 빠진 플라스틱 통 등 평소에는 거들떠 보지도 않던 것들이 눈오는 날 만 되면 싹 사라집니다. 손에 썰매 하나씩을 들고 그 높은 산을 오르는데 신기하게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정상에서 추운 겨울 바람을 맞으며 내려오는 기분이란 아직도 있지 못할 즐거운 추억입니다.

4278님

집 주변에 자그만한 논밭이 많았는데, 한겨울이 되면 물을 부어 임시 스케이트장으로 변신하곤 했답니다! 그곳에서 스케이트 외에도 옛날 방식을 살린 썰매와 포대자루로 만든 썰매를 타고 다같이 즐겁게 놀던 생각이 납니다. 다 놀고나서 먹던 컵라면은 세상 최고의 맛!! 이제는 많이 사라져 볼 수 없는 겨울 한정 "논두렁 스케이트" 많이 그립습니다.

0527님

지난호 독자의견

지난 11월호에 독자님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보내주신 의견 중 선정된 분께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드리겠습니다.

이달의 읽을거리 <어쩌다가 북한학>

탈북민이 하는 북한관련 팟캐스트를 찾아 들을 정도로 북한에 관심이 많습니다. 북한의 문화, 먹거리, 생활상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 저에게도 '북한학' 이란 말은 낯설고 어려운 감이 있는데, 북한학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책을 추천해주셔서 좋았습니다.

7772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현재와 미래

현재 한반도를 포함한 국제 정세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또한 엄청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여러 변수들을 염두에 두고 미‧중‧일‧러 등 주변국과의 긴밀한 외교를 통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문제를 통합적으로 추진해야 필요성이 더욱 증대하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6335님

이번 이음 12월호에도 많은 의견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