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역·경협·금강산 기업 설명회 개최

2월 15일(화)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경협·교역·금강산 기업설명회」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했습니다. 동 설명회는 324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의결에 따른 경협·교역·금강산 기업의 특별대출 또는 기업운영관리경비 무상지원 설명을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Uni청년창업지원센터’ 현판식 개최

2월 15일(화) 남북협회에서  「Uni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 개소와 함께 현판식을 진행했습니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강영식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회장, 조은주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통일·북한 관련 청년창업가(으능정이 부루어리 황주상 대표, 제시키친 김정향 대표, 이여빈 2020 피코노미컵 대상 수상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현장스케치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반도보건의료 플랫폼’ 전체회의

2월 16일(수) 통일부와 협회는 ‘한반도 보건의료협력 플랫폼’ 운영을 위한 1차 준비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국내외 대북 보건의료협력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한 동 회의에서 플랫폼의 운영방향과 한반도 보건의료협력 과제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협회는 정부, 국제기구, 국내외 민간단체, 학계·전문가 등이 동참하는 플랫폼이 보건의료협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지속가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2022년 정기이사회 개최

2월 23일(수) 2022년 정기이사회 및 제16차 정기 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비상임 이사·감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의 예결산 현황과 함께, 전년도 사업 실적 및 금년도 업무 추진 계획 등을 보고하고, 이를 의결하는 자리였습니다. 본 회의 결과를 토대로 협회는 지속적으로 수행해 온 주요사업들과 더불어, 올해 개소한 Uni창업지원센터, 교역경협·금강산 기업 지원 등을 본격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